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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ary

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

1. 클래스


- 설계도 개념

- 연관되어있는 변수와 메소드의 집합

- 설계도에 지나기 때문에 실제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

public class Person {

    private String name;
    private int age;
    private char gender;
    
    public void callName(String name) {
        System.out.println(name + "입니다");
    }
    
    public void countAge(int age) {
        System.out.println(age + "살 입니다");
    }

}

 

 

2. 객체


- 구현해야할 대상

- 선언된 객체는 메모리에 할당되지 않은 상태

- 위 클래스의 예시는 사람으로서 공통된 특성 등을 나열한 것임.

public class Main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grs){
    
        Person person;
        
    }
}

 

 

3. 인스턴스


- 클래스를 통해 구현해야할 대상(객체)이 실제적으로 구현된 실체

- 메모리에 할당된 상태

public class Main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        Person person;	// 객체

        person = new Person();	// Person 클래스로 생성된 인스턴스(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됨)
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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