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클래스
- 설계도 개념
- 연관되어있는 변수와 메소드의 집합
- 설계도에 지나기 때문에 실제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
public class Person {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age;
private char gender;
public void callName(String name) {
System.out.println(name + "입니다");
}
public void countAge(int age) {
System.out.println(age + "살 입니다");
}
}
2. 객체
- 구현해야할 대상
- 선언된 객체는 메모리에 할당되지 않은 상태
- 위 클래스의 예시는 사람으로서 공통된 특성 등을 나열한 것임.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grs){
Person person;
}
}
3. 인스턴스
- 클래스를 통해 구현해야할 대상(객체)이 실제적으로 구현된 실체
- 메모리에 할당된 상태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Person person; // 객체
person = new Person(); // Person 클래스로 생성된 인스턴스(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됨)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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